반응형

 최근 개인적으로 마음 쓸일들이 많이 생겨 베트남 소식 전하는데 크게 신경을 못썼는데 베트남 관광재개 소식에 제 최근 근황을 묻는 분들부터 티켓팅을 끝냈다고 조만간 보자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어 다시 마음을 다잡고 소식을 전합니다. 오늘은 베트남 무비자 입국 혹은 적법한 체류비자를 가지고 베트남 입국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필수적으로 거쳐야하는 베트남 절차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보건부 온라인 의료신고 방법

 지금부터는 방문자님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앞서 제가 진행한 의료신고 과정을 바탕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말에 링크를 걸어둔 '온라인 검역신고'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됩니다. 

베트남어가 나와서 당황하셨나요? 베트남어는 몰라도 됩니다. 상기 화면에서 태극기를 클릭하시면 상기 과정이 한국어로 번역되기 때문인데요. 기계번역이라 다소 어색할 수는 있지만, 이해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우선 입국시 의료신고를 진행할테니, 입국 의료신고인 두번째 탭을 눌러줍니다.

 

 

반응형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바꾸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되는데요. 빨갛게 표시된 (*) 항목은 필수기입 항목을 뜻합니다. 

 

여기서 목적이라고 번역된 항목은 말그대로 입국목적에 관해 묻는 것으로, 전문가는 기업에서 초청한 기업관계자, 베트남어는 베트남인을, 국제학생은 베트남대학교 유학생을 뜻합니다. 일반 관광객은 다른(Others)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관문은 입국 공항을 뜻하는 것으로,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입국하는 양대도시인 하노이시는 노이바이공항(Noi Bai), 호치민시는 떤선녓공항(Tan Son Nhat)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방문할 국가와 목적지를 순차적으로 기입하시면 되는데요.

 

베트남 체류주소의 경우, 미리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예약을 마치신 분들께서는 체류예정지 주소를 기입하시면 되겠고, 로밍이용자의 경우 한국 전화번호를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물론 저는 확인차 임의로 부실한 내용을 기입해도 QR코드 발급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사실을 경험적(?)으로 습득했지만, 저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되도록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음으로 최근 14일이내 코로나19 증상이 있었는지 묻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선 더이상 설명드릴 필요 없겠죠?

 

이 밖에도 코로나19 백신접종증명서와 코로나 음성증명서를 첨부할 수 있는데, 일단 입국에 있어서 백신접종증명서는 필수서류가 아니며, 음성증명서도 사전에 제출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굳이 해당 자료들을 첨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까지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보안코드를 입력하시면 QR코드가 발급되는데요. 해당 화면을 캡쳐하셔서, 베트남 입국시, QR코드 리드가 필요한 곳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베트남 입국방법에 관한 정보는 아래 잘 정리되어 있으니, 해당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4.16 - [베트남 뉴스] - 코로나 이후 베트남 입국방법 총정리

 

코로나 이후 베트남 입국방법 총정리

 도무지 끝을 알 수 없었던 코로나 상황이 2년여시간이 지나자, 조금씩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나라 저나라 코로나가 확산됨에 따라 국경을 굳게 걸어

dayspringfurniture.com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