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국제 노동절 연휴에 한국에서 지인이 베트남 관광차 5일간 방문하셨었습니다. 지인분께서는 4월 29일 베트남에 오셨었는데, 마침 27일자로 베트남 정부가 베트남 입국에 있어 QR코드 발급을 비롯한 검역신고 의무를 해제하면서 보다 수월하게 들어오셨었는데요.

 

아직까지 변경된 베트남 출입국 절차에 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오늘은 지인분의 출입국 절차를 도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무비자 출입국에 대한 절차 및 방법 2가지를 문답형식으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2년 5월 7일자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Q1. 베트남 무비자 입국시, QR코드 발급 등 온라인 검역신고를 해야하나?

A1. 베트남 입국 온라인 검역신고 의무해제, 그러나 항공권 발권시 코로나19 음성확인서가 필요함

  • 출발일 기준 24시간내 발급된 코로나19 음성확인서(신속항원검사)
  • 귀국편 탑승권

베트남 입국시, 출발일 기준 48시간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증명서 필요

여러번 다룬 내용이지만, 베트남 정부에서 입국시 필수구비서류를 대폭 완화함에 따라 한국에서 베트남 무비자 입국을 원하는 경우, 베트남 입국일 기준 15일내 귀국편 항공권과 출발일 기준 24시간내 발급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음성증명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백신 미접종자는 베트남 입국과정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한국 귀국시 현행 규정에 따라 자가격리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인천공항에서 베트남행 항공권 발권시, 코로나19 음성증명서 제출 의무를 유지하고 있는 까닭에 베트남 공항 입국심사시에는 귀국편 항공권외 백신접종증명서를 비롯한 별다른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만, 굳이 찾아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2022.04.27 - [베트남 뉴스] - 베트남 입국 온라인 검역신고 및 QR코드 발급 의무 중단 4월 27일부터~

 

베트남 입국 온라인 검역신고 및 QR코드 발급 의무 중단 4월 27일부터~

지난달 15일부터 베트남 외국인 입국이 전면재개되며, 그동안 하늘길이 열리기만을 기다렸던 많은 외국인들이 베트남으로 쏟아져 들어오면서 공항에 극심한 혼잡이 빚어졌었는데요. 베트남 정

dayspringfurniture.com


 

Q2. 베트남 무비자 여행을 마치고, 한국 귀국시 준비해야하는 것은?

A2. 출국일 기준 48시간내 발급된 PCR검사 음성증명서, Q코드 등록

  • 출발일 기준 48시간내 발급된 코로나19 음성확인서(PCR검사)
  • Q코드 등록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경우라면, 출국일 기준 48시간내 발급된 PCR검사 음성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48시간이라는 시간 기준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항공스케줄과 검사일정을 맞추기 위해 불편함을 감내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요. 

 

이때 48시간이내라는 시간 기준은 항공기 출발예정시간이 아닌 항공기 출발일 0시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따라서 시간과 상관없이 출발일로 이틀전에 발급된 PCR음성증명서라면 문제가 없다는거죠.

 

예를들어 3일 오후 11시 출발편이라면, 1일 오후 11시 이후 발급된 PCR음성증명서가 유효하다는 것이 아닌, 1일 0시 이후 발급된 PCR검사 음성증명서면 해당 조건을 충족한다는 의미이며, PCR음성증명서 결과지를 수령했다면 이를 토대로 Q코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말 PCR검사장소 및 비용에 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05.03 - [일상] - 검사부터 결과수령까지 5시간, 호치민 PCR검사 추천 Diag, 디아그 후기

 

검사부터 결과수령까지 5시간, 호치민 PCR검사 추천 Diag, 디아그 후기

 코로나 이후 베트남을 찾는 무비자 관광객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제 지인중 한분도 지난주 토요일 베트남에 입국하셨다가 어제 밤 항공편을 통해 한국으로 귀국하셨는데요. 아마 오늘부

dayspringfurniture.com


호치민 떤선녓국제공항 택시 승강장

 한편, 최근들어 외국인 관광이 전면재개됨에 따라 베트남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만 여러 사유로 인해 심야시간 그랩이나 택시와 같은 이동수단 이용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해당 사진은 지난달말 공항 방문시 직접 찍은 사진으로, 택시이용까지는 최소 2시간을 서서 대기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이같은 불편함을 막기 위해서는  호치민시내 호텔에서 투숙하시는 분들께서는 비용이 다소 들더라도 공항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